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스메그, 6년만에 냉장고 신제품 공개…’용량·성능↑’인기모델 FAB28·FAB32, 22개 컬러 라인업 신제품 출시

[머니데일리=허지은 기자] 레트로 디자인의 냉장고로 유명한 이탈리아 종합 가전 스메그(SMEG)가 6년만에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했다. 용량은 더 커지고 멀티플로우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성능도 더 개선됐다.

스메그코리아는 5일 스메그 냉장고 대표 모델은 FAB28 신제품을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메그 FAB28 냉장고는 270리터 급 냉장고로 지난 2013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뒤 2016년 부분 개선한 한국형 모델로 소개됐다. 이번 신제품은 첫 출시 이후 6년만에 용량과 성능이 모두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레트로 디자인의 냉장고로 유명한 이탈리아 종합 가전 스메그가 6년만에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했다./사진=스메그
레트로 디자인의 냉장고로 유명한 이탈리아 종합 가전 스메그가 6년만에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했다./사진=스메그

신규 출시된 FAB28 냉장고는 용량 증가와 함께 모든 냉장칸에 고르게 냉기를 순환시키기 위한 멀티플로우 쿨링 시스템을 신규로 적용했다. 직관적으로 온도조절을 할 수 있는 컨트롤러와 육류 및 생선 등을 장기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는 슈퍼콜드 서랍도 탑재됐다.

디자인으로 유명한 스메그답게 컬러 라인업은 핑크, 레드, 크림, 옐로, 블랙 등 총 22가지로 구성됐다. 스메그를 대표하는 유니온 잭 디자인과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국기 디자인 등 개성 강한 색상도 함께 마련됐다.

이와 함께 투도어 330리터급 FAB32 냉장고도 새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냉장고와 냉동고가 분리된 투도어 형태로 기존 모델 대비 용량이 25리터 가량 늘어났다. 소음 역시 기존 모델 대비 10% 가량 줄어들었다. 버튼 하나로 냉장실 급속 냉각이 가능하며 냉장실과 냉동실을 별도로 가동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스메그 코리아 관계자는 “FAB28은 지난 2월 한 달간 온라인에서 진행한 사전 판매에서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했을 만큼 올해 기대되는 품목 중 하나”라며 3월 새로 출시한 2종의 냉장고 제품 출시를 비롯해 상반기 스메그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감성적이며 현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고 했다.

허지은 기자  hur@sporbiz.co.kr

<저작권자 © 머니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생활속 꿀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