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중화학
SK종합화학, K Show 참가...패키징·오토모티브 사업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나경수사장 “시황영향 덜 받고, 지속성장 기대되는 시장…역량 집중해 글로벌 메이저 될것”
SK종합화학 전시관 안내직원(왼쪽)이 방문고객에게 오토모티브 소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사진=SK이노베이션
SK종합화학 전시관 안내직원(왼쪽)이 방문고객에게 오토모티브 소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사진=SK이노베이션

[머니데일리=이정민 기자] SK종합화학이 16일(현지시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K Show 2019'에 참가한다.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육성 중인 패키징(Packaging)과 오토모티브(Automotive) 사업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K Show는 3년마다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플라스틱·고무 전시회다. NPE(National Plastic Exposition), 중국 차이나플라스와 함께 세계 3대 플라스틱 전시회로 꼽힌다. 이번 행사는 총 60개국 3200여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해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160여개국 23만명 이상이 관람할 것으로 전망된다.

SK종합화학은 K Show에서 관계사인 SK케미칼과 공동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잠재 고객 발굴에 나선다. 

SK종합화학은 관계사인 SK케미칼과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패키징 존(Zone)과 오토모티브 존을 운영하며 ▲원스톱(One-stop) 패키징 솔루션 ▲친환경·초경량 오토모티브 솔루션을 주요 테마로 진행한다.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은 “SK종합화학은 최근 유럽 고기능성 패키징 사업 자산을 인수하는 등 기술 기반 패키징 및 오토모티브 제품 포트폴리오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황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고,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고부가 시장인 만큼 관련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메이저 업체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gomi032@sporbiz.co.kr

<저작권자 © 머니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생활속 꿀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