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중화학
GS칼텍스 그린본드 1000억 원 발행, 친환경기업으로 거듭나겠다국내 ESG 채권 시장에 선제적 참여…시장 활성화 기여 최근 비전선언문 ‘존경 받는 기업’으로 변경, 지속가능경영체제 추구
GS칼텍스 허세홍 대표이사 사장 / 제공=GS칼텍스
GS칼텍스 허세홍 대표이사 사장 / 제공=GS칼텍스

[머니데일리=이정민 기자] GS칼텍스가 환경 시설 투자 강화를 위해 1000억 원 규모 그린본드를 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린본드는 친환경 사업에 투자할 자금을 마련하는 목적으로만 발행할 수 있는 특수목적채권이다. 이를테면 신재생 에너지 개발, 공해 방지 사업 등 비용으로만 쓸 수 있다. 

GS칼텍스는 17일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오는 21일 그린본드 발행을 위한 수요 예측을 실시한다. 구체적인 발행 조건은 수요예측 이후 결정된다. 해당 채권 발행규모는 1000억 원에서 시작해 수요예축 결과에 따라 증액될 수 있다. 발행조건은 단기 3년, 장기 10년이며 오는 29일 발행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그린본드로 마련한 자금을 여수 공장 환경 시설을 확충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대기오염 물질 저감장치 설치 및 악취 관리 시스템 구축 등 오염물질 배출량 저감을 위한 설비 투자에 집중할 예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그린본드 발행은 에너지 효율 향상, 환경인증 제품 생산 지속 등 미래성장 구축을 위한 경영활동의 일환”이며 “향후에도 환경 관리 프로세스를 철저히 관리하여 사회적 책임 이행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가능경영체제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gomi032@sporbiz.co.kr

<저작권자 © 머니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생활속 꿀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