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미분류
[리스펙트U] 신한희망재단,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나섰다...소호 성공프로젝트 추진
신한희망재단은 21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프로그램인 ‘신한 소호(SO好)성공프로젝트’를 출시했다./신한은행 제공
신한희망재단은 21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프로그램인 ‘신한 소호(SO好)성공프로젝트’를 출시했다./신한은행 제공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머니데일리=김동호 기자] 신한희망재단은 21일 금융권 공익법인 최초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신한 소호(SO好)성공프로젝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SO好성공프로젝트’는 신한금융그룹이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전 그룹사가 참여해 추진하고 있는 ‘희망사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최근 자영업 폐업률 증대, 매출감소 등에도 불구하고 최저임금을 준수하는 30인 미만의 사업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 정부일자리안정자금 지원을 받고 있는 사업장 및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인표준사업장, 자활시설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장에게는 ‘신한 SO好안심경영팩’서비스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신한 SO好안심경영팩’은 매장 위치 홍보(통신 3사 내비게이션), 알바구인(아르바이트 구인사이트 유료 구인광고), 카드매출 조회(카드사별 매출금액 실시간 확인 및 매출확인 등), 출퇴근관리(직원 출퇴근 관리, 급여체크 기능) 등으로 이뤄진 정보통신(IT) 기반 서비스다.

신한희망재단은 이날부터 1차로 1만 사업장 모집을 시작하며, 2020년까지 10만 사업장 지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및 사업세부내용 확인은 전용홈페이지와 신한희망재단, 사업수행 기관인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또한 신한은행 쏠(Sol) 어플리케이션과 신한금융의 혁신성장 플랫폼인 이노톡에서도 가능하다. 지원 대상자 발표는 개별적으로 이뤄진다.

신한희망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업장에 비용 부담 완화 및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지원이 필요한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장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stockn1@sporbiz.co.kr

<저작권자 © 머니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생활속 꿀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