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중화학
현대오일뱅크, '울산현대 vs 호찌민시티' 축구 경기 후원
2017년 12월에 열린 울산현대 vs 베트남(U-23)친선경기 장면 / 사진=현대오일뱅크
2017년 12월에 열린 울산현대 vs 베트남(U-23)친선경기 장면 / 사진=현대오일뱅크

[머니데일리=이정민 기자] 현대오일뱅크와 현대-베트남조선은 오는 17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리는 울산현대축구단과 호찌민시티FC간 친선경기를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호찌민시티FC는 정해성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구단으로 베트남 프로리그(V리그)에서 4번이나 우승한 클럽이다. 이번 경기는 베트남 국영 방송인 VTV를 통해 전국 생중계된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10월 국내 정유사 최초로 베트남에 석유제품 물류기지를 구축하고 동남아 수출 시장 공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미포조선과 베트남 국영조선공사의 합작사인 현대-비나신조선도 최근 현대-베트남조선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와 현대-베트남조선은 이번 경기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TV중계로 브랜드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물을 설치하고 경기장 한 켠에는 홍보부스도 마련해 다양한 판촉행사도 진행한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2017년부터 박항서 감독이 지휘하는 국가대표팀과 친선경기를 개최한 바 있다.”며 “날로 열기를 더해가는 베트남 축구 붐을 활용하는 스포츠마케팅을 꾸준히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gomi032@sporbiz.co.kr

<저작권자 © 머니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많이 본 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생활속 꿀팁
    여백
    Back to Top